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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정보 이야기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쉽게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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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생활을 많이 하다 보면 사진, 파일, 영상을 많이 

보관하고 있는데 보관하는 곳이

PC, 스마트폰, USB에 대다수 저장하고 있어요

만약에 3개 중에 하나라도 고장이나 고 백업을 안 했다면

파일이 전체 날아가다 보니까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찍으면

드라이브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저장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오늘 얘기 드릴 것은 드라이브 프로그램 중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구글 드라이버 사용법입니다.

구글 드라이버 접속 방법 두 가지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들어가든가 아니면

구글 페이지 메뉴에서 드라이브를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google.co.kr/drive/apps.html

(구글 드라이브 링크입니다.)



1. 다운로드 하는 법

오른쪽으로 가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개인용, 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단 저희는 개인용으로 다운로드를 할 거라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Windows용 백업 및 동기화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동의 및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2. 이용금액 및 용량을 확인하자

왼쪽으로 가시면 저장용량이 있습니다.

저장용량 구매 버튼이 있습니다.

저장용량 구매 눌러주세요

서비스 이용금액창이 뜹니다. 

여기서 요금제 및 어느 정도를 사용해야

되는지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은 기본으로

15GB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3.사용법

간단해서 폴더를 만들어서

데이터를 나누어서 저장하는 것을 얘기해 드릴 겁니다.

새로 만들기 -> 폴더 클릭하시면 폴더가 생성됩니다.

폴더를 만드는 이유는 데이터를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입니다.

폴더를 만드시고 폴더에 들어가신 다음에

위에 내 드라이버 > 파일 네임을 클릭하시면

공유 버튼이 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

링크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해서 데이터를 공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데이터 저장 및 백업 + 공유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데이터를 정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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