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이야기

미니스탁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자

반응형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는 것 같아요.

저도 예전부터 주식에 관심이 많았지만 이번 년은 코로나 사태도 이따 보니까 더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더 편입한 것 같네요:)

오늘은 미니 스탁은 쉽고 편하게 작은 돈으로 해외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카카오 뱅크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아니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해외 주식을 만약에 살려고 환전도 해야 하고 통장도 만들어 승인도 받아야 하죠 하지만 미니스탁은 자체적으로 해줘서 1000원 정도로 투자도 가능하니까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큰 메리트가 있어요.

그리고 제가 이것을 사용할때 카카오뱅크를 이용해서 하면 나이키,애플,테슬라 7000~10000원상당의 주식을 주더라고요. 마케팅을 동의을 하면 주더라고요. 잘보고 하셔야 합니다. 저는 실수해서 못받았지만.

추가로 올해 말까지 만 원이하 거래 수수료가 월 10회 정도 무료예요:)

장점과 단점은 존재하길 마련이죠.

미국 주식 중에서 인기 종목만 구매가 가능하다

실시간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해외 주식을 구매하면 원화를 달러가 바꾸고 구매를 하고 판매를 하면 달러로 가지고 있는데 미니 스탁은 원화를 달러로 해서 구매 후, 판매할 때 달러를 원화로 바꿔서 주기 때문에 다양하게 떼일 수 있다.

웬만하면 장기투자용으로는 나쁘지 않은데 도구는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부분만 사용하고 다른 것을 이용하면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쉽게 해외 주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점은 있어서

맛보기로 접할 때 사용 용도로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